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월 주말전문체험 실시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제빵사 체험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제빵사 체험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월 8일(토) 2월 주말전문체험 프로그램으로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영광이네’를 방문해 “제빵사 체험”을 참여했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0년도 1분기의 주제인 ‘요리관련 직업체험’과 관련해 그린나래 청소년들이 경험해보고 싶은 직업들 중 하나인 제빵사 직업을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직접 빵을 만들어보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그린나래 진로기차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주말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으로 자기 재능과 진로를 향해 흥미를 가지고 적극 활동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