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 순환체계 분과 운영위원회 신설 계획, 안건 통과

음성군이 먹을거리 순환체계 운영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이 먹을거리 순환체계 운영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12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0년도 음성군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회 위원 변경으로 인한 위・해촉과 음성군 로컬푸드 현황 공유 및 분과 운영위원회 신설에 대한 심의안건을 상정해 회의를 진행했다.

먹을거리와 관련된 음성농협, 여성농민회, 학부모연합회 등 단체 대표들과 건국대학교 교수인 로컬푸드 학계전문가 윤병선 교수를 비롯해 음성군청 축산식품과장, 농업기술센터 소장, 음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등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음성군은 이번 정기회의에서 분과 운영위원회 신설에 관한 심의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기획생산 분과, ▲로컬푸드 인권분과, ▲사업 운영분과, ▲소비교육 분과 총 4개 분과 운영위원회를 운영하게 된다.

분과 운영위원회는 위원들을 비롯해 각 분과별로 분과장 및 관련 단체의 실무진들을 추천받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음성군 먹을거리 순환체계 분과별 운영위원회가 관련 행정기관과 단체 대표 및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우리군 로컬푸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 및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음성군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위원회 회원들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