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자 7명 중 유증상자 4명 음성 판정… 무증상자 3명 모니터링

음성군청 전경 모습
음성군청 전경 모습

음성군은 22일 경기도 이천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된 사람과 접촉한 음성군 거주자 7명에 대한 명단을 통보받고 관련 매뉴얼에 따라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천시 확진자는 2월 12일 신천지 대구교회를 다녀온 사람으로 2월 21일 확진자로 판정됐으며, 음성군에 거주하는 7명은 같은 건설 현장에서 근무해 밀접접촉자로 분류됐다.

음성군은 명단을 통보받은 22일, 접촉자 거주지에 대해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10시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음성군수를 비롯한 감곡면 기관사회단체장들이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다.

군은 접촉자 7명에 대해 자가 격리 조치했으며, 마스크, 살균제,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과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 안내문을 배부하고 도시락 등 생활용품을 보급했다.

또 군은 이들 접촉자 7명과 보건소 직원을 1:1로 매칭해 전담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해당지역 주변을 방역소독하기로 했다.

접촉자 7명 중 유증상자 4명에 대해 검체의뢰 결과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무증상자 3명도 지속해서 모니터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군은 언론을 통해 제공되는 내용 외에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에 흔들리지 말고 보건당국의 발표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군에서도 24시간 비상 방역체계를 유지하며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