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20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접수

지난해 운영됐던 음성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모습.
지난해 운영됐던 음성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이 3월 23일까지 2020년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 누구나 참여해 학습공동체 형성을 지원하고 배움의 결과를 지역과 공유하며 다함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프로그램은 코딩, 통기타, 사진(DSLR) 등 총 48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5인 이상의 마을 주민, ▲회사 재직자, ▲학교의 학부모가 장소를 정해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일정을 조율해 평생학습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평생학습과로 우편, 팩스,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수강기간 내 1회 이상의 재능기부 또는 성과공유회 개최를 필수적으로 해야 하고 모든 참여자는 강좌의 70% 이상 출석을 해야 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함께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공동체가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평생학습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신청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음성군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3-871-3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