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19로 인한 도시락.활동지 전달해

금왕청문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긴급돌봄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들.
금왕청문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긴급돌봄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4월 1일(수)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긴급돌봄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도시락 및 활동지를 전달하였다.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긴급돌봄으로 도시락 및 활동지를 비대면으로 제공하여 철저한 안전관리와 그린나래 청소년들이 규칙적이고 슬기롭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시락 및 활동지를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규칙적인 생활 및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며, 앞으로는 간식과 놀이활동 및 부족한 학습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지를 함께 제공 할 예정”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진로개발역량, 창의융합 프로그램, 급식, 상담 등 청소년 활동에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