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사회적 가치 보고서’게재 … 퀴즈 이벤트 실시

한국동서발전이 제작한 펭스 머그컵 모습.
한국동서발전이 제작한 펭스 머그컵 모습.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5월까지 ‘펭수 머그컵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목)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동서발전의 사회적 가치 성과, 코로나19 대응 등을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동서발전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하고 퀴즈 이벤트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참여자 중 회차별로 5명씩, 총 30명을 추첨해 홍보기념품으로 한정수량 제작한 펭수 머그컵을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그간의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1페이지 보고서 형식으로 제작해 지난 3월 25일부터 지금까지 총 4편의 사회적 가치 보고서를 SNS에 게재했다.

<1편:사회적 가치 ‘같이 가치를 더하다’>는 동서발전의 사회적 가치 목표와 추진체계, 성과측정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공생·공동·공감의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12대 성과측정 지표를 개발해 측정·관리 가능한 사회적 가치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어 <2편:공공기관 1위, 2019년도 발주공사 재해율 최저>에서는 △협력기업 안전관리체계 지원, △안전의식·역량 향상, △근로자가 실수해도 안전한 기술(근접센서, 무인로봇, 음향 시각화) 개발로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하고 있는 내용을 담았다.

<3편:‘채용 희망의 사다리’ 제공>은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면접관 양성평등 교육 강화, 취약계층 정보채널 확대, 고졸 채용지원(고교 오픈스쿨)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지역 인재에 대한 맞춤형 채용지원을 시행하고 균등한 취업기회 보장을 실현한 사례를 다뤘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게재된 <4편: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십 사업 시행>은 지난해 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십사업을 시행(‘19.7~12)해 총 92건의 환경관리 미흡사항을 개선하는 등 환경, 상생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례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서발전 공식 페이스북(ewp.powerian)과 인스타그램(@iamew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