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천초 온라인 개학

용천초 김순남 교장이 온라인 개학을 맞아 학생들과 영상으로 만나고 있다.
용천초 김순남 교장이 온라인 개학을 맞아 학생들과 영상으로 만나고 있다.

금왕 용천초등학교(교장 김순남)는 교장 선생님과 6학년 아이들이 zoom을 통해 인사를 나누며 2020학년을 맞이하는 온라인 개학을 시작했다.

개학을 맞아 교장 선생님과 화상으로 인사를 나눈 학생들은 수줍은 웃음과 함께 “신기해요”라는 말을 연달아 하기도 했다.

zoom을 통해 출석을 확인하고 주간학습 계획에 맞춰 충북 e학습터 플랫폼에서 바학교 교과수업과 담임선생님이 녹화해서 올려준 동영상 강의를 듣고 과제형 학습도 하면서 시간표에 맞춰 개학 첫날을 보냈다.

온라인 개학은 처음이라 어색하기도 하지만 화면과 목소리로 친구들 안부도 묻고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면서 시작하는 하루가 집에서만 머물면서 답답했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주는 것 같았다.

온라인 컨텐츠 접속 문제를 예상해 차선책인 과제형 수업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다행히 접속 대란 없이 무사히 원격수업을 마쳤다.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원격수업 이외에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EBS 영어 컨텐츠 수준별 학습을 지원하는 등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