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한국고용정보원, 음성행복페이 업무협약 체결

한국고용정보원과 음성군이 음성행복페이 관련 업무협약식을 맺고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과 음성군이 음성행복페이 관련 업무협약식을 맺고 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4월 22일(수) 음성군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충북혁신도시 및 음성군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음성군과 한국고용정보원이 협력에 나선 것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내 직원 400여 명에게 음성군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를 배부하고 지역사회 사용 권장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한국고용정보원은 매월 하루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운영하고 음성군 관내 시장의 물품을 적극 구매하도록 독려해 지역 전통시장에서 연간 약5억 원 정도 사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음성행복페이는 지난 2월 17일 첫 출시해, 발행 두 달 만에 36억을 달성해 침체된 지역의 소비를 촉진하고 경제 활력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음성행복페이로 발행하는 등 코로나19 여파로 아픔을 겪는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어 음성군의회에서도 음성행복페이 사용 촉진을 위해 인센티브 월 한도액을 기존 5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4월 말까지 상향 조정해 군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