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일까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음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 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미취업 청년들의 안정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한 ‘청년 구직활동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인 4월28일 기준 음성군에 거주하는 있는 만18~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가운데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20%이하(4인 가구 569만9천 )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단 ▲기초생활보장제도 생계급여 수급자, ▲고용노동부 실업급여·구직활동지원금·구직촉진수당·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고등학교·대학(원)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기타 정부 및 지자체 유사사업 참여자 등은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선정은 소득 수준 및 미취업 기간 등을 고려한 지원 대상을 결정해 총 255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대상자는 개별 문자로 통보되고 1회에 한 해 30만 원의 구직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음성군 금왕읍 소재 음성군 일자리센터(음성고용복지 플러스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ami1244@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매월 1~10일까지 접수받을 예정이다.

다만 접수 및 예산지원 상황에 따라 조기에 사업이 종료될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청년 구직활동비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상황 속에서 고용안전망 사각지대에 있는 미취업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고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특별지원 사업이 신속하게 집행돼 지역경제가 한시라도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년 구직활동비 지원사업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경제과 일자리팀(☎043-871-3636)으로 문의하거나,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