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리사랑보청기-소리샘보청기 충주센터-오티콘보청기 음성금왕센터

충북 청주.충주.금왕 보청기 업자들이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 청주.충주.금왕 보청기 업자들이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1일(금) 청주소리사랑 보청기(원장 양창덕), 소리샘보청기충주센터(원장 권석일), 오티콘보청기 음성금왕센터(대표 박준호)간 업무협약식이 실시되었다.

청주소리사랑 보청기 청각체험센터, 소리샘보청기충주센터, 오티콘보청기 음성금왕센터는 “충북 보청기 재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업무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소리사랑 이비인후과 전문의 정신근 원장님의 보청기 재활을 위한 간담회와 전문교육도 같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충청북도에 지역민의 편익 증진과 보청기 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각 센터 등록 고객의 지역 내 거점 센터를 통한 충청북도 지역 내 어디서나 원활한 보청기 재활서비스와 관리제공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협약에 참가한 보청기 센터 3곳 모두 청각전문가인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청각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가 항상 상주하여 보청기 관리 및 청능재활 서비스와 협력 이비인후과 병원을 통하여 필요시 의료협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각 센터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청주, 충주, 음성, 금왕의 3곳의 거점센터를 통해 구입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원활한 관리와 보청기 재활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청주소리사랑 보청기 양청덕 원장은“충청북도 거주하는 고객들이 청주, 충주, 음성, 금왕의 각 보청기 구입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보청기 센터에서 보청기 관리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충청북도 지역 뿐안 아니라 타 지역으로 서비스 제공지역 및 품질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을 체결한 소리샘보청기 충주센터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신제품보청기 특별할인 및 보청기 구입 시 보청기 배터리 2년치를 무상제공 이벤트를 진행중이다.거동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직접 집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소리샘보청기 충주센터 권석일 원장은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난청상담 외 장애인 복지혜택에 관한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