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공간정보산업협회 복합민원 무료상담서비스 협약 체결

음성군과 음성군정보공간산업협회가 복합민원 업무협약식을 맺고 양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과 음성군정보공간산업협회가 복합민원 업무협약식을 맺고 양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5월 11일(월) 공간정보산업협회 음성지회(지회장 이대준) 회원 19명과 공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합민원 무료상담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복합민원은 여러 부서의 협의를 거쳐야 하며 전문지식이 요구되고 일반인이 해결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 민원이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복합민원의 복잡한 절차나 서류 제출에 대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통해 군민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복합민원 무료상담 서비스는 오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2~5시 군청 민원과 내에 마련한 전용 상담 창구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해 무료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현재 군청 민원실에서는 매일 지적측량, 매주 화요일 국민연금(코로나19로 잠정 중단)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매주 목요일 복합민원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불편 해소 및 민원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복합민원 무료 상담 서비스 협약식을 한 후, 공간정보산업협회 음성지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복합민원 무료상담을 통해 어려운 절차 등을 전문적으로 상담 받고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하는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더 많은 민원 편의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료 상담서비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민원과(☎043-871-3552)로 문의하면 되며,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