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장학회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성하옥 성우A&C 대표가 음성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하옥 성우A&C 대표가 음성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우A&C(대표 성하옥)는 5월 29일(금) 음성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양성에 사용해 달라며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성하옥 대표는 “성우A&C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회사로 음성군에 남다른 애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미래 지역 발전에 큰 축을 담당할 인재들이 어려움 없이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음성장학회에서 힘써 주기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지역을 향한 애정과 관심을 나눔으로 실천해주신 성하옥 성우A&C 대표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인재들이 미래 버팀목으로 단단히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되고, 조성된 기금에서 발생된 이자수익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급에 쓰이고 있으며, 그 밖에도 음성장학회는 명문학교 육성사업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성우A&C는 음성읍에 위치한 건축설계업체이며, 성하옥 대표는 현재 음성군 체육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군 체육 분야에도 힘을 쏟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