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스스로해결단’ 발대식 개최

음성군청에서 스스로해결단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청에서 스스로해결단 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6월 2일(화) 군청 상황실에서 여성의 야간 보행환경 인프라를 확보하고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스스로해결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스로해결단’은 ▲주민, ▲경찰, ▲전문가, ▲공무원이 협업을 통해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디지털·과학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조직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행정안전부 시민안전 분야 공모사업에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 사업’이 충북도내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1억5,000만 원, 도비7,500만 원, 군비7,500만 원 등 총사업비 3억 원을 확보하고,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스스로해결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사업은 △범죄 취약지역 여성안심길 조성, △24시간 운영 편의점에 안심지킴이집 지정·운영, △범죄 사각지대에 ‘안심OK 범죄OUT 지역’ 조성 등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사업장소 선정과 사업실행을 스스로해결단이 주도해서 추진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주민 및 전문가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사업장소 사전 모니터링 등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져 안전하고 행복한 음성군 건설을 위한 첫발걸음을 내디뎠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주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음성군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며, “스스로해결단이 주축이 되어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조성 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