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음성중 식생활관 방문

장병욱 교육장이 음성중 급식관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며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장병욱 교육장이 음성중 급식관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며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음성교육지원청 장병욱 교육장이 등교개학에 따른 학교급식 운영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6월 3일(수) 음성중학교 식생활관을 방문하였다.

음성중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급식 수칙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학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한 급식 시 주의 사항을 학생들에게 사전 안내하였고, 칸막이가 설치된 식생활관에서 학년별 순차 배식, 학생별 지정좌석제 운영 등 안전하고 책임있는 급식을 실시하였다.

장병욱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고생하시는 교직원 및 관계자 분들에게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안전을 확보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학생회 중심으로 학생 간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실천으로 성숙한 민주시민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수시로 안내하여 학교현장에서 안전한 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