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충주 깊은산속옹달샘에서 40명 함께해

음성군 민원담당 공직자들이 힐링워크숍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민원담당 공직자들이 힐링워크숍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6월 12일(금) 충주시 ‘깊은산속옹달샘’(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에서 민원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해소와 감성치유를 위한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로 1박 2일 계획이었던 프로그램을 1일로 단축해 진행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힐링 워크숍은 스트레스에 지친 민원담당자들의 심신 안정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과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스트레스 자가진단, △향기 테라피, △통나무명상, △몸풀기 마음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업무에서 벗어나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감성치유로써 위안을 얻는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스트레스 자가 진단과 명상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스스로를 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됐고, 자연과 함께하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민원서비스로 군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스트레스 해소와 에너지 재충전을 통해 담당업무에서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