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선도기관 위상에 걸맞는 새로운 아이덴티티 선보일 계획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새 CI 공모전 홍보 포스터 모습.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새 CI 공모전 홍보 포스터 모습.

충청북도의 4차 산업혁명 선도기관으로 발돋움 하려는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노근호)이 새롭게 출발하는 기관을 상징하고, 지역 과학기술진흥과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의 핵심 거점역할 등을 이미지로 형상화한 새로운 CI를 제정하고자 ʻCI 디자인 공모전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관의 고유성, 비전, 가치를 담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지역과학기술 진흥과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의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CI 디자인을 발굴・제작하고자 하는 것으로 총상금 700만 원으로 국문 ʻ충북과학기술혁신원ʼ, 영문 ʻChungBuk Innovation Institute of Science & Technologyʼ, 약칭 ʻCBISTʼ 등 3개 부문에서 심벌마크, 로고타입, 국·영문조합 및 적용사례 등을 공모한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2개의 작품 제출이 가능하며, 응모신청서는 (재)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www.cbist.or.kr)에서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7월 6일 18:00까지 이메일(제출처: kimje@cbist.or.kr)로 제출하면 된다.

노근호 충북과기원장은 “이번 CI 디자인 공모전에 능력 있는 디자이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며, “새롭게 제정하는 CI 디자인이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좋은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043-210-0812)으로 문의하거나, 작품제출 일정과 방법 등 세부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www.cbi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