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타 봉곡2리 이장, 금왕읍 청사 정원 가꾸기 재능기부 펼쳐

성기타 봉곡2리 이장이 금왕읍 청사 정원을 가꾸고 있다.
성기타 봉곡2리 이장이 금왕읍 청사 정원을 가꾸고 있다.
성기타 금왕 봉곡2리 이장.
성기타 금왕 봉곡2리 이장.

금왕 주민 행복을 위해, 금왕읍 청사를 정결하게 합니다!

지난 2011년에 준공해 금왕읍 지역주민의 아늑한 휴식처로 사용되고 있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청사 부지 내 정원을 성기타 봉곡2리 이장이 전정 작업을 통해 아름답게 가꾸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금왕읍이장협의회장, 지역발전협의회장 등으로 활동했던 성기타 봉곡2리 이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일간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무상으로 전정 재능기부를 하며, 청사 정원 내 소나무를 비롯한 영산홍 등 많은 나무들을 아름답게 정돈해 금왕읍민은 물론 금왕읍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화사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성기타 이장은 “부족한 솜씨이지만 청사에 있는 정원을 아름답게 가꾸어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바쁜 영농철에 시간을 내어 금왕읍 청사를 아름답게 가꾸어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아름답고 깨끗한 경관만큼 민원인들에게 명쾌하고 깔끔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행정복지센터 청사 앞 팔각정과 연못은 읍민이 자주 찾는 휴식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 봄 관상용 어종 100여 마리를 방사해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