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창업유관기관 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안태성)는 6월 17일‘충북 창업 스타티움*(이하 스타티움)’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스타티움의 뜻: 창업을 뜻하는 스타트업(Start-up), 공간을 의미하는 라틴어(~ium)의 합성어로 창업자들을 스타로의 길로 틔우게 해준다는 의미.

이번 개소식은 지역 내 창업 유관기관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스타티움 시찰, 사업 경과보고, 창업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충북도 경제통상국장,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충청 북도기업진흥원장, 청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장, 충북창업보육센터장 등이 참석하여 창업기업 지원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각 협약기관은 ▲지역 내 유망 창업자 발굴 및 육성, ▲지식재산 및 자금 등 기관별 주요 분야 전문가·프로그램 연계,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북·남부권 협업 사업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스타티움은 2019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충북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동 지원을 위한 코워킹 공간으로 청주시 상당구 사직대로 362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 2층(임대면적 795.4㎡)에 조성되었다.

스타티움은 회원제로 운영하며(무료이용) 피칭존, 미팅룸, 세미나실, 코워킹 스페이스, 디자인 편집실 등 청년 창업자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있는 모든 도민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며 창업자, 투자자, 전문가 간 정보를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개방형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공간에서는 혁신창업 캠퍼스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을 한 곳에 집적하고 다양한 분야의 예비·초기 실무 창업 교육, 유관기관 멘토단과 연계한 비즈니스 코칭, 문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스타티움 운영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공간 및 운영 프로그램 문의는 043-710-5990으로 하면 된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안태성 센터장은 “스타티움에서 많은 창업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혁신과 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가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창업공간 및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이 지역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