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운영회의 개최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은 6월 19일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음성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청소년지원단 2020년 상반기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은 6월 19일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음성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청소년지원단 2020년 상반기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석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의 인사말
이석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의 인사말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은 6월 19일 음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 음성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청소년지원단 2020년 상반기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석문 센터장을 비롯해 박흥식 한국BBS충북연맹 음성군지회장, 채동식 GFA영어도서관장, 김재선 상담멘토 등 코로나로 인해 하부지원단별 소규모 자원활동가 위원만 참석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사업으로 1388청소년지원단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자원 구축 ▲센터 및 1388청소년지원단 사업설명회 실시 ▲멘토링 사업(신규) ▲후원 사업(신규) ▲상설 이러닝(e-learning) 직무연수 등의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신규사업인 멘토링 사업은 청소년 관련 전문가 또는 청소년상담에 관심이 있는 위원을 섭외해 지속적인 관심과 정서적 보호가 필요한 (위기)청소년에게 1대1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후원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에게 경제적 지원(후원금, 장학금 등) 및 물품 지원(생필품, 의류 등)을 할 수 있도록 후원이 가능한 위원들의 후원 내용과 후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매칭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석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들은 미래세대의 희망입니다. 우리 고장의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위원님들이 많이 힘써주신 덕분에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어떻게 자리매김해 나가고 정체성을 어떻게 가꾸어 나가야 할지 오늘 좋은 고견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박흥식 한국BBS 음성군지회장은 격려사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고 있는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석문 센터장을 비롯한 상담원 선생님과 자원활동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한국BBS 음성군지회도 1대1 멘토링 사업, 장학금 지급, 청소년 어울마당 등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꿈과 희망이 무르익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에 힘쓰고 더욱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참여하여 5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위기의 청소년을 조기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참여조직이다. 사회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의 발견·구조 / 상담·멘토 / 복지 / 의료·법률의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