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일, 건강가정다문화센터.외국인지원센터.장애인복지관 직원 참여

글로벌투게더음성이 산하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투게더음성이 산하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음성군 관내에서 건강가정조성사업과 외국인주민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사단법인 글로벌투게더음성(이사장 김호욱, 이하 ‘글로벌투게더음성’)은 지난 6월 18일(목)과 19일(금) 양일간 법인 및 산하기관 종사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센터장 연선미)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과정을 이용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법인 및 산하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적자원관리 및 직무관리, 직무분석, 직무평가, 직무설계, 인사고과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여, 주어진 인력을 조직화하고 참여인원을 프로젝트 세부 작업에 배치하여 프로젝트 실행역량을 강화하고 조직관리 기술을 개발하는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HR역량강화 실무교육이다.

특히 이번 실무교육은 글로벌투게더음성이 운영하는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이외에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직원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3개 기관 직원들의 역량강화교육과 더불어 음성지역 내 더 나은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관간 연계·협력의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투게더음성 장대성 사무국장은 “올해부터 사업을 시작하는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를 포함하여 산하기관의 운영시스템 강화를 위한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은 운영법인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의 경우 참여한 직원들로부터 호응도 좋았고, 기관별 여건을 고려한 실무적용이 잘 이루어진다면 각 기관에서 이용자들에게 체계적인 사회서비스 제공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인증 일자리제공형 사회적기업인 글로벌투게더음성은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의 수탁운영 이외에도 외국인주민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별도의 수익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원활한 사업운영을 위하여 충북대학교,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호텔신라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단체와 연계하여 인사 및 조직관리, 식품가공 및 제조업 관련 실무, 고객서비스, 메뉴컨설팅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법인사무국(043-873-8732),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43-873-8731), 외국인지원센터(043-883-67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