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7월 16일 임상 돌입, 내년 상반기 백신 대량 생산

코로나19 전염병 사태가 반년 넘게 지속되는 가운데 국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렸다.

코로나 치료제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이 나온 것.

셀트리온이 애초 계획대로 7월에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임상시험에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은 6월 23일(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스타트업 행사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0’ 기조연설에서 “내달 16일에는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인체 임상시험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생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지난 4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중화항체를 선별한 후, 영장류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확인하는 동물실험 등을 해왔다.

셀트리온은 그동안 수차례 7월 임상시험을 목표로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혀왔다.

연내 임상시험을 마친 후에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대량생산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내년 상반기에 500만 명 분량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를 생산한다는 목표이다.

이 중 국내에는 100만 명 분량을 공급하고, 나머지 400만 명 분량은 해외에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2회를 맞은 넥스트라이즈는 KDB산업은행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스타트업 행사로, 벤처.스타트업과 선발주자. 대기업 간 사업 협력으 모색하기 위해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마련됐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