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25건 중 27건 완료, 80건 검토 중, 18건 불가능

음성군은 6월 26일(금) 군청 상황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간부 공무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수 읍‧면 방문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8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추진한 군수 읍‧면 방문 때 건의된 사안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부서장들의 건의사항 추진상황에 대한 일괄보고 후 조병옥 군수가 보고사항에 대한 당부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읍‧면의 주민 92명이 건의한 125건의 사안에 대해 그 동안의 추진 성과를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사안은 원인을 분석해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군에 따르면, 건의사항 125건 중 27건(22%)가 완료됐고 추진 중이거나 검토 중인 사안이 80건(64%)이며, 법령‧제도 및 예산상의 제약 때문에 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18건(14%)으로 나타났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들의 건의사항 중 추진 가능한 사안은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주민 불편을 조기에 해소해야 할 것”이라며, “법률, 제도, 예산상 제약, 상대성 민원 등 수용이 곤란한 사항은 건의자에게 충분한 이해와 설명으로 불만을 해소해 신뢰받는 적극행정을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