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전문체험 프로그램 진행

금왕청문 이용 청소년이 디저트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금왕청문 이용 청소년이 디저트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디저트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금왕청문 이용 청소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저트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금왕청문 이용 청소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6월 27일(토) 6월 주말전문체험으로 “다양한 디저트 체험”을 진행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 금왕청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0년도 2분기의 주제인‘요리 관련 직업체험’과 관련하여 그린나래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며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그린나래 진로기차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주말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으로 자신의 재능과 진로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주최하고 금왕청문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으로 자기주도, 교과학습, 전문체험 등 청소년 활동의 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043-883-9965)로 문의가 가능하며,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