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간 장애 아동.청소년들 재활.치료에 적극

박영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
박영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

음성군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온 박영아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이 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7월 2일, 박영아 사무국장이 '2020 상반기 전국 장애인복지관장대회 및 33차 정기총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박 사무국장은 14년 9개월 동안 사회복지사로서 장애 아동.청소년 재활과 치료에 적극 기여해오고 있다.

특히 박 사무국장은 ▷장애 아동.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프로그램 음성지역 8개 학교(연 1,360명/총 13,600명) 운영, ▷장애아동 부모 자립.자활 기회 극대화 사업, ▷장애인 권익옹호 위한 공공후견인 활동 및 인권지킴이 활동 등을 적극 전개해 장애인 복지 향상과 장애인복지관 발전에 앞장 서 왔다.

박 사무국장은 “이 상은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있는 이웃과 복지관 이용자들이 주는 것”이라는 생각을 밝히며 "앞으로도 복지관 이용자들이 행복하고, 음성군 장애인 복지 증진에 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전호찬 관장과 박영아 사무국장을 중심으로 보다 나은 장애인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 지원, 역량강화사업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