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매칭금사업 선정

신맹섭 감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신맹섭 감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신맹섭 감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재선출됐다.

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동혁·신맹섭)는 7월 21일(화) 감곡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차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2차 회의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제3기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민간위원장을 선출했으며 매칭금사업을 선정했다.

특히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9명은 임기 연장, 3명은 신규로 위촉돼 총 1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신맹섭 민간위원장이 제2기에 이어 제3기 민간위원장에 재선출됐다.

매칭금 사업은 2019년 공동모금회 수호천사 연합모금액의 20%를 인센티브로 받은 매칭금을 활용하는 사업으로, 실외복, 실내복, 취침복 구분 없이 생활하는 저소득층의 청결한 잠자리를 위해 ‘여름용 취침복 전달 사업’이 선정됐다.

재선출된 신맹섭 공동위원장은 “제3기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인적·물적 복지 자원과 서비스를 저소득층에게 제공하고, 공공기관에서 찾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 만들기에 행정복지센터와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제3기 감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기 감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