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교육도서관 ‘도서관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금왕교육도서관이 진행하는 '오늘의 컬러북' 이벤트 홍보물 모습.
금왕교육도서관이 진행하는 '오늘의 컬러북' 이벤트 홍보물 모습.

금왕교육도서관(관장 노선미)은 코로나19로 부분개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저조해진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자,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재미난 이벤트를 마련해 도서관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7월 7일(화)부터 시작한 <오늘의 컬러북>은 도서관 누리집(gwelib.go.kr) 및 인스타그램(@gwelib)을 통해 매주 선정된 책표지 색을 [독서·평생교육-오늘의 컬러북] 게시판에 컬러가 담긴 책표지 사진을 찍어 참여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8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최다 참여자 30명에게는 예쁜 펜슬케이스를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보물찾기>는 7월 20일(월)부터 다음 달 16일(일)까지 1개월간 금왕교육도서관 장서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이벤트이다.

보물찾기는 보물(당첨쪽지)이 숨겨진 도서에 대한 책제목(서명) 자음 또는 이미지 힌트를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해당 도서를 대출하고 보물(당첨쪽지)을 사무실에 제출한 선착순 30명에게 좋은 글귀가 담긴 북마크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17일(금) 함께 시작하는 <BOOK 메뉴판>은 금왕교육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사서 추천도서를 메뉴판으로 제작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메뉴판 책을 골라 대출하면 도서관에서 배부한 쿠폰에 도장을 찍어주는 독서 적립 쿠폰 행사이다.

이용자에게는 책을 골라 읽는 재미와 함께 독서 적립 쿠폰 도장이 5개, 10개, 15개 쌓일 때마다 다양한 기념품이 쏟아진다.

<BOOK 메뉴판> 이벤트는 오는 독서의 달 9월 18일까지 진행된다.

금왕교육도서관 노선미 관장은 “지역 내 학생 및 학부모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과 재미를 주고 더불어 도서관 이용도 활발해졌으면 하는 바람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왕교육도서관 누리집(gwelib.go.kr) 및 인스타그램(@gwelib)을 참고하거나, 사무실(☎877-87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