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창출, 보육시설 지원, 정기 봉사활동 노력하기로

음성군노인복지관과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과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노인복지관(관장 임종훈)은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장은정)와 7월 23일(목),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군노인복지관과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는 노인일자리 창출과 보육시설 지원, 정기 봉사활동 등 지역 내 아동 및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음성군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감염 예방이 중요시되는 가운데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위해 소독·방역이 중요한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노인인력을 지원, 전문장비를 활용해 실내 소독과 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속에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와 협약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써 후배시민들과 함께 공동체를 염려하고 더 당당하고 풍요로운 공동체를 위해 행동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정 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방역이 중요시 되는 가운데 지역의 선배시민들께서 솔선수범하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니 감사할 뿐”이라며, “받은 만큼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노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써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소득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