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에서 최우수상.자기표현상 수상

'2020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참가자들이 복지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참가자들이 복지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2020년 7월 23일(목) 청주시에서 지원하고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한 2020년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나를 외치다!”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었고, 발표주제는 일상생활이야기, 사회참여,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장애에 대한 차별해소였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일상 영상과 자기주장 영상을 찍어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제출하였고, 대회 당일 화상 강의 플랫폼에 접속해 온라인 자기주장대회를 진행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지원팀에서는 축구선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 정모 씨,

집안을 청소하는 방법 등 일상생활 영상을 담은 유모 씨의 영상을 제출하여 대회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과 영상을 공유하였다.

또한 유모 씨는 최우수상, 정모 씨는 자기표현상을 수상하는 등 쾌거를 이루었다.

대회에 참여한 유모 씨는 “컴퓨터를 통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신기하고 재미가 있었다고 하며 다음에도 대회에 참여하고 싶다” 라고 이야기를 하였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