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소방장비센터와 함께

장애인복지관에서 화재안전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화재안전예방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에 소방장비센터가 소방장비를 전달하며 양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복지관에 소방장비센터가 소방장비를 전달하며 양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은 8월 4일(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권순경), 소방장비센터(센터장 권정우)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장애인가정을 지원하고 장애인복지관 종사자와 일자리 참여자들의 화재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화재안전 캠페인은 지역사회 소재 공공기관과의 협력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획되었고,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종사자 30여 명과 일자리 참여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분말 소화기 50대, 간이소화용구 50대, 단독경보형 감지기 20대 기증과 함께 기초 소방시설 설치 및 작동방법에 대한 현장교육 실시를 통해 화재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분말 소화기 및 단동경보형 감지기 법적 설치기준 안내와 기술원 홍보 자료를 배포하여 지역사회에 있는 기술원을 알릴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권정우 소방장비센터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장애인 가정을 지원하고 소방 유관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화재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에 있는 다양한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업무연계로 상호 협력을 통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 실시를 통해 화재의 고위험군에 속해있는 장애인 가정이 화재에 대비 할 수 체계를 마련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상담, 사례관리, 기능강화지원사업,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직업적응훈련 및 취업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문화여가지원사업, 사회서비스, 운영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에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