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전래놀이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수료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교육 수료식 후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교육 수료식 후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교육 '딱지놀이'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교육 '딱지놀이' 프로그램 모습.

음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동헌)는 8월 13일(목) 전래놀이지도자 양성교육 참여자 20명이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전래놀이 전문봉사자양성교육은 7월 7일부터 8월13일까지 주 2회, 매주 화, 목요일에 10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앞으로의 봉사활동을 계획하며, 그동안 진행된 교육을 평가하고, 수료증과 10회 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참석한 수료생에게 개근상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생들은 그동안 배우고 익힌 재능을 가지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전래놀이 전문 봉사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앞으로 󰡔 전래놀이 󰡕 전문재능봉사단은 음성군자원봉사센터의 37개 전문 봉사팀 중 하나로 관내 복지시설 및 아동・청소년 관련 전문시설에서 정기적인 재능기부를 실시하여 행복한 음성군을 만드는데 일조를 하게 될 것이다.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정동헌 센터장은 “음성군 어르신들에게 옛놀이의 즐거움을 되새겨 드리기 위해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하였다”면서 “수료한 20명 전래놀이 지도사는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전문봉사단으로 재능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전문재능봉사에 앞장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내 유아·아동기관과 연계해 실제 아이들 놀이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또래관계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지역주민들이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전래놀이 한마당'을 열어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