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프로그램 나만의 작은공방도 진행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3-D캠프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이 3-D캠프에 참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2020년도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 4차 산업 대비 캠프형 프로그램 ‘4차 산업 3D캠프’가 지난 8월 13일부터 14일 까지 괴산군청소년수련원에서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간 진행되었다.

이번에 진행된 ‘4차 산업 3D캠프’는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대비하여 평소 4차 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다소 적은 음성군 청소년들을 위하여 진행되었다.

‘4차 산업 3D캠프’는 1박 2일 간 3D펜과 로봇 코딩 프로그램 활용하며 청소년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4차 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놀이형식으로 보다 쉬운 방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협업능력, 창의력, 4차 산업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도 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금왕청문은 또한 2020년도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 집에서 즐기는 비대면 프로그램 ‘나만의 작은공방’이 지난 8월 1일부터 프로그램 키트 전달을 시작하여 전달받은 각 가정에서 비대면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8월 1일부터 시작된‘나만의 작은공방’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대면 프로그램 참여가 힘든 음성군 청소년들을 위하여 집에서도 프로그램을 간단하고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이번에 전달 한 키트 중에는 고체향수, 나노블럭 두가지, 쿠키데코, 플라워캔들, 보석비누 공예, 레고만들기, 우드카빙 총 8가지로 준비하였으며, 비대면 프로그램인 만큼 각 가정에서 활동 사진, 영상 등을 받아 활동 현황 및 만족도를 확인하는 중이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어려울 수 있는 4차 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1박2일 동안 3D펜, 로봇 등을 직접 만지고 체험해보며 3D 프로그램이 재밌는 분야라고 느끼고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에 더 흥미를 갖게 되는 시간들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문화생활에 목말랐을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하여 가정에서 건전한 방법으로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고 말하였다.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은 음성군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하여 음성군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중에 있으며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어울림마당 관련 문의사항이나 참여 희망은(☎043-883-99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