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홍보 통한 인바운드 관광객 유입 적극 도모

충북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충북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충청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행사들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로 인해 가장 심각한 피해를 입은 지역관광업계를 살리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비행기 대신, 랜선 타고 충북 같이 가요’를 추진하고 있다.

‘비행기 대신, 랜선 타고 충북 같이 가요’는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총 6회에 걸쳐 도내 관광지와 홍보가 필요한 내용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중국 최대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결승망’을 통해 실시간 방송하고 댓글 참여자 중 10여명을 추첨하여 기념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실시간 방송이 끝난 후 편집 영상을 중국의 스트리밍 영상 플랫폼인 수박영상과 바이두, 위쳇에 공개하여 충북관광의 길라잡이 역할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지난 7월 24일 첫 방송으로 충주 깊은 산속 옹달샘의 모습을 현장감 있고 생동감 넘치게 소개하여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데 이어, 9월 12일 두 번째 방송에서는 충북에서 생산하는 우수 화장품과 오송 화장품산업엑스포를 소개하여 K-뷰티의 중심은 충북임을 각인 시켰다.

이와 관련 충북도 이승기 관광항공과장은 “코로나 이후 여행트렌드는 소규모·개별 여행, 비대면, 청정, 안전, 힐링 등이 키워드가 되었다. 변화된 관광트렌드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코로나 종식 이후 인바운드 관광객들이 충북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충청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현지 홍보가 어려워진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적극 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