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맑은 목소리로 코로나 블루를 날려보세요

음성군 소년소녀합창단 유투브 영상 공연 모습.
음성군 소년소녀합창단 유투브 영상 공연 모습.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중 하나인 음성군 소년소녀합창단이 유튜브에 온라인 수업 연습곡 및 제1회 정기연주회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이 어려워지면서 비대면 수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유튜브 연습 동영상은 아직 학생들에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합창이라는 특성상 각 파트가 모여 서로 화음을 맞추고 연습해야 하지만,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하성수 지휘자는 온라인 수업을 준비해 현재 마을학교를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음성군 소년소녀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하성수 지휘자는 “같은 호흡을 하며 리듬과 박자를 맞추고 화음을 쌓아야 하기에 온라인 수업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어려움이 많았다”며, “하지만 이런 환경에서도 학생들이 노래를 부르겠다는 의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연습에 참여해 점점 완성도 높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정기연주회를 개최할 예정이던 합창단은 정기연주회 역시 온라인 연주회로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계속되는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모두가 지치고 힘들어하는 시기에, 아이들을 위한 교육과 문화공연 등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