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주공3단지APT관리사무소와 함께

금왕주공3단지APT와 금왕읍 관계자들이 함께 취약계층 가구에 도배를 하고 있는 모습.
금왕주공3단지APT와 금왕읍 관계자들이 함께 취약계층 가구에 도배를 하고 있는 모습.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소장 김현욱)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호, 박준혁)는 9월 24일(목)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독거노인 가구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와 주거복지연대에서 추석을 맞아 주거환경이 노후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지역 내 독거노인을 찾아 도배지원을 추진하면서 시작됐다.

하지만 봉사 인력 부족이 문제가 되자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원요청을 했으며, 이에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주거환경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A씨 가정에 도배지원을 추진하게 됐다.

도매 봉사를 지원받은 A씨는 “도배, 장판이 노후한 상태라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자원봉사자분들이 직접 도배 지원을 해준 덕분에 앞으로는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현욱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이를 살피고 도울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경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지역민을 위해 정성으로 봉사하는 금왕주공3단지A 관리사무소 직원과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 뿐”이라며, “앞으로도 금왕주공3단지A와 협력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돕는 일에 금왕 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충방제를 통한 감염병 예방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이불 지원 사업, ▲동절기 보일러 점검 사업, ▲긴급출동sos방문 서비스 사업 등을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