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 독거어르신 찾아 생필품과 성금 전달하고 애로사항 청취

음성군 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이 소이 독거어르신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음성군 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이 소이 독거어르신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문화·체육시설 인프라 구축과 지속적인 관리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매진하고 있는 음성군 시설관리사업소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불우한 소외계층에 생필품과 성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나눴다.

군 시설관리사업소 직원들은 9월 24일(목)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성금과 쌀, 김 등을 전달하고 건강상태 등 안부를 확인했다.

이번 방문은 설과 추석명절에 사회복지시설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로하고 지원함으로써 나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하는 군 시설관리사업소의 방침에 따라 매년 추진하고 있다.

선물을 받은 독거어르신은 “공무로 바쁠 텐데 이렇게 찾아와 선물도 주고 안부를 확인해 준 덕분에 이번 추석은 훈훈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재규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외롭고 경제적으로 힘든 독거어르신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 외로움의 거리를 줄여드리고,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돕기를 실천해 지역사회에 나눔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