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문과 공동으로 ‘로봇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교육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지역 청소년들의 4차 산업혁명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로봇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교육 3D하인슈타인 프로그램’을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이하 ‘제천청문’.)과 공동 운영한다.

‘로봇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교육 3D하인슈타인 프로그램’은 금왕청문과 2019년 업무협약체결을 한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청문과 4차 산업혁명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계·협력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SK하이닉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최·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외부 SW커리큘럼에 사회참여형 팀 프로젝트 요소를 가미해 하인슈타인형 SW 커리큘럼으로 완성하는 결과를 도출한다.

또한 프로젝트 활동 작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온라인 상에서 작품에 대한 피드백, 프로젝트 활동에서 느낀 점 등을 공유하여 참가 청소년간의 유기적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은 10월 31일부터 온라인플랫폼으로 매주 1회씩 총 11회차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가청소년 중 활동이 우수한 청소년을 선발하여 지속적으로 하인슈타인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음성군 또는 제천시에 거주하는 14세~16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하여 신청서를 접수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강좌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금왕청문 또는 제천청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이번 지역협력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되어 타지역의 청소년들과 교류가 어려운 청소년 교류·문화활동을 활성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본 개설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발전하고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지역연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청문은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예정이며,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금왕청소년문화의집(043-883-99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