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참여자 49명 추가 모집

음성군보건소(소장 권태복)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확대 추진하기 위해 10월 19일(월)부터 참여자 49명을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혈당, 중성지방 등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대상자에게 모바일 앱과 손목밴드 형태의 활동량계를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앱과 연동되는 손목밴드를 제공해 대상자의 걸음 수, 심장 박동 수 등의 건강정보를 의사, 간호사, 코디네이터,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전문인력이 확인하고 맞춤형 건강상담 등 건강한 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자는 대사증후군 판정 기준에 따라 5가지(혈압, 공복혈당, 고지혈, HDL콜레스테롤, 허리둘레)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증상이 있는 만19세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지역주민이면 가능하다.

단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 처방을 받는 사람은 제외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10월 중순부터 내년 4월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되며, 혈액검사 및 건강검진을 실시해 대상자 판정 등록, 개별 맞춤 건강 상담, 건강생활 실천 여부를 평가한다.

권태복 음성군 보건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는 상황에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의 확대 추진으로 감염병 걱정 없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였다.

모바일 헬스사업 참여에 관심 있거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3-871-2089, 20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