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총 1,120만 원....‘2020 기능 우수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충북반도체고 학생들이 음성장학회 기능우수 장학증서를 받고 조병옥 군수(사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반도체고 학생들이 음성장학회 기능우수 장학증서를 받고 조병옥 군수(사진 오른쪽에서 여섯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 음성군수)는 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수상한 학생들을 기능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해 10월 22일(목) 음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능 우수 장학금은 음성군 금왕읍에 소재한 충북반도체고등학교 학생 중 전국 기능경기대회와 충북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경우 성적에 따라 5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 지급하는 장학지원 사업이다.

이날 수여식에서 전국 기능경기대회 산업용 로봇 분야 은메달을 받은 3학년 이준범 학생을 비롯한 10명의 학생들에게 총 112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조병옥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은 “충북반도체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능경기대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성과를 이뤄내 대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술 강국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는 기능 우수 장학금뿐만 아니라 ▲성적우수 장학금, ▲다문화 가족 자녀 장학금, ▲다자녀 가구 학생 장학금, ▲꿈드림 장학금 등 미래 음성군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