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센터, 비대면 아웃리치 호응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 아웃리치 '지금 우리 마음, 안녕한가요?'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 아웃리치 '지금 우리 마음, 안녕한가요?' 홍보 포스터 모습.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 이하 ‘청소년상담센터’.)는 코로나19로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자신의 심리건강을 체크해보고, 하트박스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는 비대면 아웃리치 “지금 우리 마음, 안녕한가요?”를 올해 하반기부터 4차례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5차 아웃리치는 오는 11월 2일(월)부터 11월 13일(금)까지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접수해 심리검사와 활동물품 제공을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하여 스트레스 진단검사 실시 후 참가자에게 손소독 티슈, 디폼블럭, 센터 리플렛, 간식 등이 든 하트박스를 제공할 방침이며,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견시에는 상담복지센터로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상담센터 이석문 센터장은 "비대면 아웃리치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심리건강을 체크해보고 하트박스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아웃리치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2차적 위험을 예방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