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국민 안전 위해 노력할 것”

고재명 음성소방서 대응과장.
고재명 음성소방서 대응과장.

음성소방서(서장 강택호) 고재명 대응구조구급과장이 11월 9일(월), ‘제58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녹조근정훈장’의 영예를 얻었다.

녹조근정훈장은 공무원으로 맡은 바 직무에 정려해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포상이다.

대응구조구급과장 고재명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속에서도 관할 코로나19생활치료센터에 연락관 파견 등 인력지원에 적극 나섰으며, 코로나-19 현장대응의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구급대원 보호물품을 신속하게 확보하는 등 한발 앞선 선제적 대응정책으로 코로나 위기극복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충주세계소방경기대회 및 전국체전 등 여러 국가적 행사에서도 철저한 소방안전대책 수행으로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 추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재난 발생 시 최 일선에서 현장 활동을 지휘하며 주어진 사명과 책임을 완수하고 화재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 복구지원을 하는 등 다양하고 진취적인 시책 추진을 통해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훈장을 수여 받게 됐다.

고재명 과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소방안전문화를 정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재명 음성소방서 대응과장이 녹조근정훈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재명 음성소방서 대응과장이 녹조근정훈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