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산업 R&D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로 기업인과의 소통 나서

18일 음성군청에서 대회실에서 개최된 뷰티헬스산업 R&D 지원사업 간담회 이후 조병옥 음성군수와 뷰티화장품 나성태 부사장 등 기업인들과 기념촬영 모습.
18일 음성군청에서 대회실에서 개최된 뷰티헬스산업 R&D 지원사업 간담회 이후 조병옥 음성군수와 뷰티화장품 나성태 부사장 등 기업인들과 기념촬영 모습.

음성군은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구축을 위한 5대 신성장동력산업 중 하나인 뷰티헬스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관련 기업의 목소리를 듣고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11월 18일(수) 군청 대회의실에서 뷰티헬스산업 분야 기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뷰티헬스산업 기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뷰티헬스산업 기업체 간담회’는 뷰티헬스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2021년 뷰티헬스산업 지원사업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사업관리실장이 참석해 사업을 설명하고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논의를 통해 군과 관내 90여개의 뷰티헬스산업 관련 분야 기업체 간 소통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소통 채널로써 뷰티헬스산업 기업체 협의회 구성을 논의했으며, 산학연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방안도 함께 의견을 나눴다.

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뷰티헬스산업 육성을 통한 음성군의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뷰티헬스산업 기업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뷰티헬스산업 기업체 협의회가 기업의 고충을 전달하고 해결하는 창구 역할을 함과 동시에, 기업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