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 학생 봉사단, 원남초에서 SW·AI 체험활동 실시

원남초에서 청주교대 학생 봉사단이 SW·AI 체험교육 진행하며, 원남초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초에서 청주교대 학생 봉사단이 SW·AI 체험교육 진행하며, 원남초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남초등학교(교장 양철기)는 지난 21~22일에 교원양성대학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지원사업(SWEET사업)의 일환으로 예비교사 봉사단과 함께하는 SW·AI 교육 체험활동을 학교에서 실시하였다.

원남초등학교 3~6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SW·AI 교육 활동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반영하여 SW·AI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인공지능 챗봇 구현하기, 인공지능 분리수거 로봇 만들기, 음성인식 AI 영어 말하기, 머신러닝 드론 등 4개의 봉사단의 자체개발 모듈을 개인별로 체험하였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청주교대 2학년 권민지, 이여래 학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교육봉사활동 진행에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직접 학생들을 만나 인공지능에 대한 배움을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고, 재미있게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니 봉사활동의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다” 고 밝혔다.

활동에 참가한 원남초 3학년 고다해 학생은 “친절하고 재미있는 대학생 선생님들과 함께 직접 인공지능 챗봇도 만들어 신기했고, 로봇 코딩과 드론을 날릴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남초는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SW 코딩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SW교육 및 인공지능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