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개발 '찾아가는 사랑의 간식차'도 운영

음성소방서 '직장맘 위한 야간 온라인 안전교육' 모습.
음성소방서 '직장맘 위한 야간 온라인 안전교육' 모습.

음성소방서(서장 강택호)가 11월 23일(월) 저녁 8시에 직장 맘을 위한 야간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교육의 참여기회가 적은 직장 여성들을 위해 가족들이 다함께 모일 수 있는 저녁시간에 각자의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이용해 온라인 수업이 진행됐다.

총 10가족이 온라인 교육에 참여해 주택 내 화재예방 안전수칙, 다매체 119신고 방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배웠으며, 그동안 궁금했던 질문을 주고받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음성소방서 강택호 서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해 많은 군민분들께 안전이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음성소방서(서장 강택호)는 또한 같은 날, 주식회사 금성개발 주관 ‘찾아가는 사랑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시간 진행됐으며, 코로나 사태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수호하는 소방관을 직접 찾아가 간식 및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응원과 격려를 통해 소방관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음식은 90인분의 간식(큐브스테이크, 화덕피자, 어묵, 음료)과 당일 야간 근무자를 대상으로 40인 분의 샌드위치까지 제공됐다.

음성소방서 강택호 서장은 “행사를 마련해 준 금성개발 관계자 여러분께 모든 직원을 대신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ㆍ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