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동성중 ‘맹동그라미 수학.과학 한마당’ 개최

동성중에서 동그라미 수확,과학 한마당 행사 홍보를 위해 제작한 캔들 홍보지 모습.
동성중에서 동그라미 수확,과학 한마당 행사 홍보를 위해 제작한 캔들 홍보지 모습.

맹동혁신도시 동성초등학교(교장 김혜용), 동성중학교(교장 이태호)는 11월 26일(목)과 27일(금), 양일간 동성초와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맹동그라미 수학·과학 한마당’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음성지역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전환된 것으로 동성초·중학교 수학 과학 자율동아리 학생들이 체험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에 탑재하고 체험 꾸러미를 신청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혁신도시 학생들이 체험하고 즐기는 가운데 수학과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것으로 수학, 과학 분야에 총 11개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초등학교 자율학생들이 준비한 ‘무동력 사운드 우드스피커 만들기’ 등 3개의 프로그램과, ‘우리가 만들어가는 피타고라스 정리, 선으로 만드는 아름다움 스트링아트’를 비롯한 4개의 수학 분야 프로그램, ‘딸깍딸깍 스스로 움직이는 미니어처 모터마타, 탄성 레이싱 볼링카’를 비롯한 3개의 과학 분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학생들이 완성한 작품의 대한 사진은 동성중학교 홈페이지 맹동그라미 수학 과학 온라인 부스에 탑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운영하는 동성초ㆍ중학교 수학·과학 자율동아리 학생들은 “축제의 홍보 및 안내, 체험프로그램 영상 제작 및 체험 꾸러미 만들기, 결과 정리에 이르기까지 자율적으로 활동하면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수학과 과학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며, “대면으로 진행되지 못해 아쉬움은 있지만, 동성초ㆍ중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과 과학에 대한 편견을 깨고 수학과 과학에 한발 다가서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