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1백만 원 전달

음성시장상인회 관계자들이 음성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시장상인회 관계자들이 음성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시장상인회(회장 이병옥)는 12월 10일(목) 음성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재)음성장학회에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 기탁을 위해 군청을 방문한 이병옥 음성상인회 회장은 “음성시장상인회 회원들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소상공인을 위한 여러 정책을 통해 받은 도움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자 음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는 “길어지고 있는 감염병 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지역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에 도움이 되는 인재 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재)음성장학회는 기업체와 사회단체 등의 꾸준한 장학금 기탁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기본재산 200억 달성이 어렵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음성시장상인회는 음성읍 소상공인 160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회용 비닐봉투 줄이기, 음성읍 시장골목 청소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