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충북에서 유일하게 수상

금왕청문이 작성한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 사례 모음 공모사업 표지 그림 모습.
금왕청문이 작성한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 사례 모음 공모사업 표지 그림 모습.

음성군 금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경수. 이하 ‘금왕청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12월 11일(금) ‘2020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0년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중 1차에서 12개의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충청북도에서 유일하게 금왕청문만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왕청문 신경수 관장은 “코로나19에 휴관이 계속되고 있지만 음성군 내 청소년들을 위한 기관과 담당선생님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린다. 이 모든 것은 금왕청문 소속 청소년들과 음성군 친구들이 열심히 참여해준 덕분”이라면서 “또한 코로나로 인하여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프로그램이 다수 있지만, 저희 금왕청문 직원들은 위기가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내년에도 올해보다 더 새롭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한걸음 더 진일보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금왕청문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랜선캠핑, 요리프로그램, 크리스마스가족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금왕청소년문화의집 활동진흥팀 담당자(☎070-4171-1500)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