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음성장학회 장학기금 300만 원 기탁

음성조경(주) 김인수 대표(사진 왼쪽)가 음성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조경(주) 김인수 대표(사진 왼쪽)가 음성장학회에 장학기금을 전달하며 조병옥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원남면 하노리 소재 음성조경 김인수 대표가 12월 14일(월) 음성군청을 방문해 (재)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인수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어려울수록 나눔을 통해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음성장학회 이사장인 조병옥 음성군수는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나눔의 뜻을 실천해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재)음성장학회는 기업체와 사회단체 등의 꾸준한 장학금 기탁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기본재산 200억 달성이 어렵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음성조경(주)은 조경 식재 공사와 조경물 시설 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김인수 대표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음성군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지내는 등 전문건설업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 코로나19 극복 성금 200만 , 원남면에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