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16일, ‘온택트로 만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 진행

음성교육지원청 전경.
음성교육지원청 전경.

음성행복교육지구(공동위원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는 ‘2020. 온택트로 만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를 12월 16일(수) 유튜브 채널 ‘음성행복교육지구 TV’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음성행복교육지구는 2017년부터 음성군청과 음성교육지원청이 함께 음성지역의 교육력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공동대응 투자사업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한 해 동안의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 성과를 정리하고 ‘2021. 사업계획’ 공유를 통해 앞으로 행복교육지구가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였다.

올해 4년 차를 맞은 음성행복교육지구는 코로나팬더믹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마을학교 운영, 학교선생님과 마을교육활동가 공동수업 프로젝트, 학생꿈프로젝트, 마을공감학부모 동아리, 우리마을 문화놀이터,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발송 등‘학교와 마을을 배움의 물길’로 잇는 노력을 지속하였다.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추진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2.0은 학교혁신의 가치를 공유·확산하고 음성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생태계 조성, 공교육혁신 지원, 교육공동체 강화’를 3대 중점사업으로 정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음성교육지원청 김상열 교육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음성마을교육공동체를 강화하여 공교육정상화와 교육격차 해소로 ‘배움나눔 행복가득 다올찬 음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