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깊은 배움의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위해 화상회의로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열)은 12월 22일(화)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더 깊은 배움의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2020. 특색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을 Zoom활용 화상회의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마을 및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한 학교 특색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나눔으로써 지속가능한 학교 고유의 창의적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학급 규모별(6학급 이하, 12학급 이하, 12학급 이상) 온․오프라인 방법을 활용하여 마을 및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운영 사례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회의로 나누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책소풍 축제(생극초), 마을교사․예술강사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수업(오선초), 대학과 함께하는 지역연계 교육과정 운영(감곡초), 마을교사와 함께하는 협력수업 운영(대소초) 등 학교별 사례를 통하여 차년도 교육과정 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하당초 박경정 교사는 “마을 및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것에 깊은 매력을 느꼈고, 코로나로 인해 학교활동이 쉽지 않았지만 내년에는 이번 사례 나눔을 반영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열 음성교육장은“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협력시스템을 구축하여 더 깊은 배움의 미래형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