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장학회에 장학기금 500만 원 기탁

코스메카코리아 전경.
코스메카코리아 전경.

대소면 소재 화장품 연구개발·생산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에서 1월 18일(월)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대소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조임래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대소면을 이끌어갈 인재 발굴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나눔의 기쁨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동희 대소장학회 이사장은 “대소면 발전을 위한 코스메카코리아의 사회적 환원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현연호 대소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장학금을 기탁한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소면이 최고의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1999년 설립돼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화장품 연구개발과 판매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 경쟁력과 최신 생산시스템을 확보해 다양한 유통 채널을 구축·판매하고 있다.

특히 기업 경영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장애인 복지시설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소독제 기탁, △저소득층을 위한 희망나눔 캠페인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